인앤올 정보세상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 튼튼하고 안전하게 DSLR 미러리스 지키자


오늘은 평소 사용하시는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에 대해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스트챕은 처음 한번만 제대로 매면 다시 풀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처음 맬때 튼튼하고 안전하게 매는법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매는 방법도 튼튼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비싼 카메라인 만큼 신중하게 매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카메라 스트랩을 매야하는지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리뷰에 사용하는 스트랩은 소니 스트랩입니다. 니콘, 캐논, 올림푸스 등 모든 카메라 스트랩의 구조는 비슷해서 특별히 브랜드에 따라 방법이 다르지 않습니다. 모든 DSLR, 미러리스 카메라 모두 스트랩을 매는법은 동일합니다. 










 

일반적인 스트랩 매는법입니다. 한번만 넣었다가 빼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해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옆에서 본 모습으로 길이 조절 장치에 앞쪽에서 목줄이 들어간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자체로 약하지는 않지만 큰 충격이 가해졌을 때 목줄이 풀려서 비싼 카메라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기는 하지만 조금 덜 튼튼해서 지양해야 하는 카메라 목줄 매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튼튼하게 카메라 스트랩을 매는법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길이 조절 장치에 목줄이 앞쪽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뒤쪽으로 들어가 보다 튼튼한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입니다. 가장 먼저 스트랩 고정 장치를 통과해 목줄을 넣어줍니다. 이 부분은 일반적인 방법과 똑같습니다. 








 

다음으로 스트랩 고정 장치에 뒤쪽으로 목줄을 넣어 줍니다. 목줄의 길이는 너무 길어도 나중에 조절할때 조금 불편 할 수 있으니 적당한 길이로 넣어 줍니다. 








 

고정 장치의 뒤쪽으로 넣었던 목줄을 바로 앞으로 끼워서 꺼내 줍니다. 앞쪽으로 나온 목줄의 길이가 3cm~5cm 정도로 남기면 나중에 끈을 정리 할 때 편리하니 참고하세요. 








 

위쪽에 남아 있는 스트랩을 뒤쪽으로 당겨서 잘 정리해 줍니다. 








 

마지막은 처음 목줄을 넣었던 스트랩 고정 장치를 사진의 화살표 방향으로 당셔서 3줄의 스트랩을 고정시켜 줍니다. 조금 뻑뻑하게 당겨지더라도 끝까지 당겨서 고정시켜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목줄 3줄이 고정 장치에 들어가면 틈이 없어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위에서 봤을때에는 일반적으로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옆에서 봤을때에도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튼튼함에 있어서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안전하게 사용자의 DSLR, 미러리스를 지킬 수 있습니다.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 총평


튼튼하고 안전하게 카메라 스트랩 매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사용했던 일반적인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가끔씩 큰 충격에 힘을 받지 못하고 스트랩이 풀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비싼 DSLR이나 미러리스를 떨어트린다면 정말 속상할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보다는 조금 더 번거롭기는 하지만 비싼 카메라를 안전하게 지킨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셔서 안전하게 카메라를 지킬 수 있으니 앞으로 카메라 스트랩을 맬 때에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꼭 이용해서 비싼 카메라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