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올 정보세상

어제 경주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5.3 규모의 1차 지진이 발생하고 


잠시 후 5.9 규모의 2차 지진까지 


정확한 진원지는 


경주시 내남면 하곡저수지 부근이라고 하네요.  




서울에 있었던 저도 진동을 느낄 정도 였는데 


경주에 있었던 분들은 정말 무서웠을 거 같네요. 


아무쪼록 다들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경주 지진으로 건물 기둥에 금이 가고 


매장 유리창이 깨졌다고 하네요. 










편의점과 판매점 가판에 


물품들이 다 쏟아질 정도로 진동이 심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저도 확실히 진동을 느낄 정도였으니 


가까운 곳에 있는 분들은 얼마나 무서웠을지 감히 상상이 안가네요. 









포항에 있는 영일교 


이번 경주 지진으로 


땅이 갈라졌다고하네요.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한 아파트의 에레베이터 










건물 외부에 있는 실외기가 전부 떨어졌다네요. 









지진 규모에 따른 피해 상황이라는데 


숫자가 1씩 올라갈 때마다 단순히 


1단계씩 올라가는 게 아니라 


10배 이상 규모가 올라간다고 하네요. 


그러니 이번 5.9 경주 지진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모두들 큰 피해 없이 잘 마무리됐으면 좋겠네요. 










http://www.metro.tokyo.jp/KOREAN/GUIDE/BOSAI/


위에 링크는 지진 대비 책자입니다. 


PDF 파일로 


불행히도 우리나라에서 배포하는 자료가 아니라 


일본 도쿄도에서 배포하는 자료네요. 


그래도 한글로 다 번역 돼 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도쿄 기준이라 조금 다른 점은 있지만 


상당히 잘 돼 있는 메뉴얼이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운로드해서 참고해보세요.